또한 사기죄 성립후 처벌하기 위해서는 범죄구성요건 외에 소추요건으로서 다른 요건들을 충족해야 하죠. 이에 현재까지 우리나라 판례는 카드깡을 사기혐의로 인정한 사례가 없습니다.
신용카드 혜택 유지: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현금을 확보하더라도 카드의 혜택과 마일리지 등은 계속 적립이 유지됩니다.
긴급 자금 마련이나 신용카드 한도 초과 시 또는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을 이용해 현금화를 하는 방법의 경우 구입한 모바일 상품권을 현물(종이) 상품권으로 교환해야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을 방문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드깡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현재는 전문 브로커도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한 더모아 신용카드나 토스 신용카드처럼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카드 한도만큼 현금화를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이왕이면 자신의 주거래 은행이면 대출 신청 후 바로 승인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때, 인출한 현금의 나머지는 카드깡의 수수료로 지불이 되고 카드소유자는 이를 수수료로 받게 됩니다. 카드깡 수수료는 보통 금액과 카드깡 방법에 따라 다르며 카드깡을 진행하는 양측 사이에 협의하에 결정됩니다.
신용 등급 하락은 개인의 재정 건전성에 큰 영향을 미치며, 높은 금리의 대출이나 신용 카드 사용 제한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용 등급 회복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이는 개인의 경제적 자유를 크게 제한합니다.
반면 개인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한 현금화를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자칫하면 영업 정지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신뢰가 형성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가 신용카드 현금화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현금화 업체나 금융 기관을 통해 신청하며, 카드 한도 내에서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은 한도가 낮고,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신속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어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신청하셔도 계좌 입금 바로 됩니다.